편리한 세탁특공대 실제 사용후기(세탁취소 후기, 수선 후기)
내돈 주고 내가 사용해 본 세탁특공대 사용 후기입니다.
평소 아파트 상가에 있는 세탁소를 이용하였고 상가에 있는 세탁소 역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이에, 굳이 세탁특공대를 사용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둘째 아이가 태어났고 직장을 다니면서 2살 터울의 아기들 육아를 하자니 여유 시간이 거의 없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불편하게 느끼지 못했지만 정신적인 여유가 없게 되자 아파트 상가 세탁소 배달 서비스의 최대 단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거래가 계속해서 이루어져야 배달서비스가 유지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즉, 제가 맡겼던 옷이 세탁되어 집으로 도착할 때 쯤 세탁소에 맡길 옷을 걸어 두어야 세탁소 사장님이 옷을 수거해 가는 형태였고 위와 같은 연속성이 한 번 깨지면 아파트 상가까지 직접 세탁물을 들거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했습니다.
둘째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는 옷을 모아 두었다가 주말에 상가에 가져다 주었는데 둘째 아이가 태어난 이후에는 심신의 여유가 없어서 아파트 상가까지 가는 것조차 귀찮은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많이 보던 세탁특공대 앱을 설치하고 세탁특공대 앱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1. 세탁특공대 이용 총평
평점 :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상당히 편리하고 친절하며 반환된 옷의 형태가 깔끔합니다.
위 내용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2. 사용의 편리성과 수선의 편리성
세탁특공대 앱을 설치한 후 앱의 "수거신청"을 누른 후 문 앞에 세탁물을 놔두기만 하면 됩니다.
그 후, 세탁특공대 앱에서 세탁이 가능한 옷과 세탁이 가능하지 않은 옷을 구별하고 세탁이 가능한 옷에 대한 결제 금액을 고지해 줍니다.
위 금액을 확인하고 결제하면 세탁물이 이튿날 새벽에 문 앞에 도착해 있습니다.
특히, 세탁특공대가 편리한 이유는 수선서비스를 함께 한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인 아파트 상가의 세탁소는 수선서비스까지 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세탁특공대는 수선서비스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어서 세탁 또는 수건을 맡기기 위해서 세탁물을 들고 집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세탁소가 수선서비스까지 해주니 너무 편리하고 수선 업무를 맡기는 것 또한 세탁물을 사진 촬영하여 수선 부분을 표시하고 간단하게 설명을 기재해 주면 됩니다.
수선 후 세탁까지 해줍니다.
3. 세탁 취소와 취소된 세탁물에도 무료 다림질 서비스
세탁시 제품 손상이 우려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세탁취소가 되고 아래 사진과 같이 빨간 태그가 붙어서 돌아옵니다.
제가 수거 가방에 넣을 때 돌돌 말아 넣었던 정장 바지가 세탁취소 되었고 저는 '세탁이 취소되었으니 돌돌 말린 형태로 돌아오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세탁특공대는 세탁이 취소되어 요금 결제가 없는 정장바지에 대해서도 아래 사진과 같이 깔끔하게 다림질하여 보내 주었습니다.
다만, 무료 다림질 서비스는 제가 세탁취소된 제품을 받아보니 다림질된 것으로 보인다는 것일 뿐이고 세탁특공대가 공식적으로 무료 다림질 서비스를 해준다고 공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4. 지워지지 않은 얼룩 표시
지워지지 않은 얼룩도 아래 사진과 같이 노란 스티커로 꼼꼼하게 표시해 줍니다.
이에, 다시 세탁을 맡기거나 직접 얼룩을 제거할 때 용이합니다.
5. 재사용 의사
재사용의사 충분히 있습니다.
저희 아파트 상가에는 세탁소가 3곳이나 있고 그래서인지 셔츠는 1,500원 대입니다.
세탁특공대는 셔츠 하나에 1,800원 정도 하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아파트 상가 세탁소보다는 비싼 편입니다.
그래도 위 금액을 상쇄할만한 편리함을 주고 있기 때문에 재사용 의사가 충분히 있습니다.
○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 주시거나 의견 또는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댓글을 남겨 주세요.